용인상간소송변호사 [속보]미 구금 한국인 버스에 모두 탑승, 전세기 타러 출발···공항까지 8시간 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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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또또링2조회0회작성일 25-09-15 23: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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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인상간소송변호사 [속보]미 구금 한국인 버스에 모두 탑승, 전세기 타러 출발···공항까지 8시간 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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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인상간소송변호사 미국 이민당국에 의해 조지아주에 구금됐던 한국인 300여명을 태운 버스 행렬이 11일(현지시간) 하츠필드-잭슨 애틀랜타 국제공항을 향해 모두 출발했다.
이들은 이날 미 동부 현지시간 기준 오전 1시27분(한국시간 11일 오후 2시27분)부터 하츠필드-잭슨 애틀랜타 국제공항으로 이동하는 버스에 탑승을 시작했다.
한국인들은 수갑 등은 차지 않은 채 평상복으로 버스에 올라탔으며 취재진에게 웃으면서 손을 흔들어 보이거나 손가락으로 브이자를 그려 보였다.
이민세관단속국(ICE) 직원들은 촬영을 방해하기 위해 취재진을 향해 차량의 헤드라이트를 비추기도 했다.
이들을 태운 차량은 ICE가 지정한 도로로만 주행해 약 8시간 뒤 공항에 도착할 예정이다.
지난 4일 조지아주 남부 포크스턴의 ICE 구금시설에 구금됐던 이들은 일반 버스 8대에 나눠 타고 대한항공 전세기가 대기하고 있는 공항으로 이동하는 중이다. 전세기에는 한국인 316명과 외국 국적자 14명(중국 10명, 일본 3명, 인도네시아 1명) 등 미 이민당국에 구금됐던 총 330명이 탑승할 예정이다.
전세기는 현지시간 11일 정오(한국시간 12일 오전 1시)쯤 애틀랜타 국제공항을 출발해 한국시간 12일 오후 인천공항에 도착할 전망이다.
부천만화대상에 류기운·문정후 작가의 ‘아수라‘가 선정됐다.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은 국내 최고 권위의 만화상인 ‘제22회 부천만화대상’으로 ‘아수라’ 선정했다고 15일 밝혔다. 부천만화대상은 2004년부터 작품성과 대중성을 인정받은 한해의 대표 만화를 선정하고 있다.
대상을 차지한 ‘아수라’는 대륙을 통일한 절대자에게 불사의 비밀을 찾아오라는 임무를 받은 아수라와 대장이 세상을 누비며 펼치는 대서사시다.
‘아수라’는 한국 무협 판타지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줬다는 평가이다. 선정위원회는 “‘아수라’는 박진감 넘치는 작화와 능숙한 전개로, 무협에 동서양의 다양한 모티브와 코스믹 호러를 결합해 장르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신인만화상은 생일기분 작가의 ‘수희0(tngmlek0)’이 차지했다. 회사원 조수희가 우연히 시작한 인터넷 방송과 채널 성장 과정에서 드러나는 빛과 어두운 면을 섬세하게 담아냈다.
해외만화상은 타츠 유키노부 작가의 ‘단다단’이 선정됐다. 유령을 믿는 소녀 모모와 외계인을 믿는 소년 오카룽이 기묘한 존재들과 맞서는 오컬트 액션 판타지이다.
부천만화대상 시상식은 25일 오후 부천국제만화마켓 현장에서 열린다. 대상은 500만원과 부천시장상, 신인만화상과 해외만화상은 각각 300만원과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이사장 상이 주어진다.
한편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은 국내 최대 규모의 만화축제인 제28회 부천국제만화축제를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부천 한국만화박물관 일대에서 개최한다.
‘만화·웹툰 정상영업합니다(Back to the Usual)’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에서는 경기국제코스프레페스티벌 챔피언십, 윤석열차 등 전국학생만화공모전 역대 수상작 전시, 작가 50인의 대규모 캐리커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올 하반기 대기업 채용 시장이 지난해보다 더 위축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11일 한국경제인협회(한경협)가 리서치앤리서치에 의뢰해 매출액 500대 기업 중 121곳을 조사한 결과, 응답 기업의 62.8%가 하반기 신규 채용 계획이 없거나 아직 정하지 못한 상태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해 하반기(57.5%)보다 5.3%포인트 상승한 수치다.
채용 계획이 ‘없음’이라고 답한 기업은 24.8%로 전년 대비 7.3%포인트 늘었고, ‘미정’이라고 답한 비중은 38.0%로 2.0%포인트 낮아졌다. 채용 계획을 세운 기업 중에는 규모를 줄이겠다는 응답이 37.8%로 가장 많았다. 지난해보다 확대하겠다는 기업은 24.4%, 비슷한 수준을 유지하겠다는 기업은 37.8%였다. 채용 축소 응답은 지난해보다 20.2%포인트 늘었다.
업종별로는 건설·토목(83.3%), 식료품(70.0%), 철강·금속(69.2%), 석유화학(68.7%) 순으로 채용 계획이 미정이거나 없는 기업 비중이 높았다.
신규 채용을 하지 않거나 규모를 늘리지 않는 이유로는 ‘대내외 불확실성 확대와 수익성 악화에 따른 경영 긴축’(56.2%)이 가장 많이 꼽혔다. 신규 채용의 어려움으로는 ‘요구 수준에 부합하는 인재를 찾기 어렵다’(29.4%)는 응답이 가장 많았다. 인력 확보가 어려운 직군으로는 연구·개발직(35.9%)이 가장 많았으며, 다음으로 전문·기술직(22.3%), 생산·현장직(15.9%) 순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