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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박종헌 리바이시스템 대표는 21일 본지와 인터뷰에서 국내 시장 방어와 해외 시장 진출에 강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세계 두번째 제품이지만 기술력에서는 경쟁력이 높다는 자신감에서다. > > 지난 달 개발된 힐300은 플라즈마를 이용한 피부재생 의료기다. 이온화된 기체인 플라즈마는 고체, 액체, 기체에 이어 제4의 물질이라 불리는데 전기적으로 중성을 띠는 특성때문에 쓰임새가 다양하다. 반도체, 스마트폰, 고해상도 TV, 디지털카메라 등 부품소재 영역은 물론 바이오산업에도 사용된다. > > 세계적으로 피부미용 시장이 떠오르면서 몇 년 전 국내에도 플라즈마를 이용한 피부재생 장비가 도입됐다. 미국 라이텍 사의 포트레잇이 그 주인공. 기존 레이저를 이용한 장비보다 효과는 높으면서 부작용은 낮다는 입소문을 타고 전국에 퍼졌나갔다. 피부에 직접 접촉하지 않고 피부 속 조직구조(진피층)에만 에너지를 전달해 새로운 피부의 생성을 촉진시켰기 때문이다. 눈가 잔주름 치료에는 더욱 효과를 보였다. 환자들이 민감한 눈가 치료에는 레이저 시술을 멀리하고 안전한 플라즈마 장비를 찾아서다. > > 그러나 가격이 고가여서 선뜻 구입하기 어려웠던 게 현실이다. 경쟁제품이 없어 라이텍사의 제품가격은 떨어질줄 몰랐다. 박 대표는 "이 틀을 깨고 싶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미국에서 건너와야 하기 때문에 대당 가격이 4000만원이 넘는데, 이는 고스란히 소비자들에게 돌아간다"며 "독점체제를 깬 힐300은 국내 생산으로 제품단가를 1500만~2500만원으로 낮춰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 전국의 피부숍은 8만여개로 포트레잇이 사실상 독점체제를 구축하고 있다. 박 대표는 당장 이 시장부터 확보한다는 각오다. 제품 성능도 힐300을 기대케 하는 부분이다. 박 대표는 포트레잇이 지적받던 단점을 바탕으로 제품 개발에 나섰다. 먼저 플라즈마를 지속적으로 뿜어내도록 해 치료효과를 극대화했다. 기존 제품이 펄스(규칙적으로 방출)방식을 보여 진피층에 지속적인 치료가 불가능하다고 판단해서다. 또한 고주파 방식을 덜어내고 저주파 방식을 적용함으로써 안전성을 높였다. 사용전압을 10와트 대로 낮춘 것도 이와 같은 이유다. > > 현재 제품 양산까지 임상실험, 식약청 검사, 안전인증 등 많은 단계가 남아 있다. 박 대표의 표정은 밝다. 최근 정부 지원을 받으면서 안산청년창업사관학교에서 수원으로 사무실을 옮기는 등 좋은 분위기가 감지돼서다. 그는 "지원 덕분에 기술개발에만 집중할 수 있게 돼 이르면 올 하반기 제품을 선보일 것 같다"며 "국내 시장을 지키는 것은 물론 세계 시장에서도 성과를 낼 것"이라고 자신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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